소셜데이팅 이츄, 소개팅 주선에 아이패드2까지 : 기업pr : 경제 : 뉴스 : 한겨레


"신촌 2대2 미팅하실분 있나요?? 23살 2명이구! 1명은 무용전공 1명은 언론전공이에요! 토요일 4시!"라는 게시글엔 "저여~", "39살 가능한가염?", "나이차 까비" 등의 댓글이 달렸다. 그당반 소개팅 어플은 그는 당신에게 반했다의 줄임말이며, 매일 23명을 소개팅해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기억으로 남아 있는 짝사랑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 한 켠에 추억으로 간직되고 있는데, 최근 온라인을 통해 짝사랑 찾기를 도와주는 서비스가 네티즌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어떤 짝사랑은 고백과 함께 사랑 맺기에 성공한 경우도 있지만, 또 어떤 경우엔 마음 아픈 추억으로 남기도 한다. 어쩌면 상대에게 좋아한다는 말 한마디 못하고 끝나버린 짝사랑도 있을 것이다. 이 때문에 기존 채팅 사이트와 달리 매칭 성공률도 높아 결혼에 골인한 커플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1회성 만남을 억제하고, 진실한 인연을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프로필 작성시 신원을 인증하기 위한 자체 필터링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렇게 작성된 프로필을 보고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쪽지나 메일 등의 간단한 대화로 상대방에 대해 알아가게 한다. 최근 앱 서비스 분야에서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는 이성과의 만남이 일반화되면서 온라인의 익명성을 기반으로 한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골드스푼은 이 인증 과정들을 통해 믿을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틴더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앱 사용이 가능하며, 상대방을 선택할 때도 비교적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표현한 첫 느낌은 개인 프로필에 보여지게 되며, 다른 사람들이 나의 첫 느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옷깃 VIP회원의 경우 누가 자신의 첫 느낌을 남겼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기존 위치 기반 중심으로 인연을 찾아주던 방식에서 진화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인연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실마리’ 기능이 강화됐다. 소속된 학교와 직장, 자주 가는 장소, 좋아하는 것 등 본인을 나타낼 수 있는 실마리(키워드)를 많이 남겨 놓을수록 공감적 요소가 많은 인연을 추천 받게 된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을 때, 20대 초중반의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매칭이 다른 소개팅앱보다 2~3배 잘 되는 느낌을 받았으며, 대화까지는 잘 이어지는 편입니다. 처음 가입 승인을 받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만큼 기다림의 끝에 좋은 이성을 만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수백만건 이상 매칭 데이터를 누적해왔고 유저들과 매칭를 분석하여 연결 가능성이 높은 사람을 자동으로 연결해 줍니다. 평점을 어느 정도 이상 받지 못하면 가입이 안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잘 나온 사진으로 올려 주세요. KUNG 커뮤니티는 학교법인 또는 학생회비의 지원없이 운영되는 비영리단체로서 광고판매 수익금은 모두 서버 유지관리 및 사이트 운영비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났지만 코로나19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CGIMALL 웹호스팅 용량증설시 하드용량 1GB 당 5,000원 / 일일트래픽 1GB 당 5,000원의 추가비용(VAT별도)이 발생합니다. 짧은 도메인형 호스팅을 이용하시면 “미니홈피 보유솔루션” 의 미니홈피 URL 이 짧은 도메인으로 셋팅됩니다. 동영상 솔루션 계열 (동영상, 인터넷 강의 등), 임대형 솔루션을 제외한 솔루션을 위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본 조사는 특정 기업의 의뢰 없이 엠브레인의 컨텐츠사업부(트렌드모니터)의 자체 기획 및 자체 비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반면 일부 누리꾼은 “난 6만원 나왔는데 내가 다 계산하고 심지어 2차 카페도 내가 샀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만난다는 거부감만 대신 요즘 대세, 소셜 데이트 사이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어딘가 있을지 모를 인연을 찾아 나서는 건 어떨까. 더 큰 문제는 소개팅 앱을 악용하는 행위는 늘어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처벌 기준이 모호하다는 것이다. 대법원은 지난 3월 앱에서 다른 사람의 이름과 사진을 도용해온 20대 여성에게 무죄판결을 확정했다. 이처럼 소개팅 앱은 편하게 이성을 만날 수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취약점을 지닌다.


너랑나랑은 이용자에게 하루 16명의 이성을 2명씩 짝지어 8번 소개해주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추천받은 2명 중 1명을 선택하고 선택받은 이성이 자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4단계까지 성공하면 무료로 1대 1 대화를 나눌 기회가 주어진다. 단, 유료 결제아이템인 ‘하트’(개당 100원) 10개를 사용하면 '둘 다 선택' 기능을 통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늘리고 최종 선택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하트 29개(2,900원)를 사용해 친구신청까지 하면 자신의 프로필이 이성에게 노출될 기회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권 변호사가 제보자 등을 통해 확인한 내용을 종합하면 테크랩스의 위법 행위는 작년 11월 아만다의 새로운 버전(아만다 3.0)을 출시하며 '시크릿 스퀘어'라는 익명게시판 서비스를 시작한 시점에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이 서비스는 성별(빨간색은 여성, 파란색은 남성)을 제외한 프로필 정보가 노출되지 않고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그 다음은 ‘음란한 대화 및 성적 접촉 유도(23.8%),’ ‘금전 요청’(10.2%) 등이었다. 응답자 중 38.4%(192명)은 타인에게 공개되는 자신의 프로필 정보를 허위로 입력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허위 입력 정보는 ’직업(15.4%)’이나 ‘학력(12.4%)’ 등인 것으로 조사됐다. 메타버스 내에서 유저는 주택, 요트, 자가용비행기 등 NFT 자산을 구매 소유하고, 주변 친구와 이성을 초대해 파티를 열어 입장료를 받거나 이성에게 받는 장미를 통해 P2E도 실현할 수 있는 소개팅 플랫폼이 새롭게 시도되고 있다.


새로운 관계를 열기 위해 마주해야 했던 시간, 공간 그리고 선택지의 제약, 적은 성공률, 상대방에 대해 잘 모른다는 불안감 등을 기술력으로 감축시켜 나가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 만남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부작용에 대한 제도적 규제는 따로 없는 상황입니다. 성별과 나이, 소속 대학과 직장 등 신상 정보에 대한 별다른 인증 과정도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click here read more continue continu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